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음악은 내친구 블로그 소개

by 음악친구 도레미 2025. 3. 21.

< AI가 그려준 그림에 '음악은 내친구' 삽입 >

 

안녕하세요, '음악은 내친구'의 음악친구 도레미입니다. 

이곳은 아래 두 가지 목적으로 개설되었습니다.

 

1. 기억의 정리

  저는 무언가를 배울 때, 다른 사람의 도움을 받지 않고 독학으로 익히는 것을 많이 좋아합니다. 시행착오를 겪어가며 악기연주를 하는 것은 생각보다 즐거운 일이기 때문입니다. 그러다 보니 독학으로 악기연주를 시도해 볼 때가 많고, 혼자 이것저것 찾아보며 공부할 때가 많습니다. 이곳에 공부했던 내용을 잊어버리지 않도록, 잊어버리더라도 내가 어떻게 이해하고 적용했었는지 쉽게 찾아볼 수 있도록 정리해 둘 예정입니다.

 

2. 악기를 독학으로 익혀보고자 하시는 초보자분들에게 도움주기

  자신이 무언가를 잘 이해하고 있는지를 확인하는 방법은 아주 쉽습니다. 해당 내용을 다른 사람에게 설명해보는 것입니다. 제대로 알고 있지 않다면 설명할 때 횡설수설 할 수밖에 없으니까요.

  저는 이 곳에서 제가 이해하고 적용한 것들을 초보자분들에게 설명할 겁니다. 횡설수설하지 않는 쉬운 설명을 하기 위해 저도 부단히 노력할 거예요. 글만 봐서는 이해하기 난해할 수 있으니 유튜브를 이용할 예정입니다.

https://www.youtube.com/@withdoremi


블로그에 업로드한 이미지 저작권에 대한 이야기를 해보겠습니다.

 

이미지 저작권에 대한 이야기를 블로그에, 포스팅마다 적어 놓더라도 아무렇지 않게 불펌해서 자기가 만든 것처럼 출처없이 사용하는 네이버블로거분들이 많습니다. 말없이 퍼가셔서 수정하셔서 사용하시더라도, 이곳에 업로드한 이미지들은 제가 일일이 찍어가면서 그린 이미지이기 때문에 보면 다 압니다. 

일반블로거는 그나마 이해를 하겠는데, 학원이나 개인강의하시는 분들은 도무지 이해가 되지 않습니다. 본인 돈을 벌기 위해 아무렇지않게 남의 수고를 훔치는 모습, 수강생들한테 부끄럽지도 않은가 봅니다. 

백날 퍼가지 말라고 해도 멋대로 퍼가시는 분들이 많으시니, 그냥 퍼가도록 하십시오. 다만 출처는 꼭 좀 밝혀주시면 좋겠습니다. 음악을 좋아하시는 분들은 모두 양심의 행동을 보여주시는 멋진 분들이었으면 좋겠습니다. 


 

저는 많은 사람들이 악기를 연주할 수 있으면 좋겠습니다. 악기연주는 다른 취미에 비해 비용이 많이 들지 않기 때문입니다. 등산처럼 시시때때로 옷과 장비를 살 필요도 없고, 미술을 할 때처럼 자주 재료를 살 필요도 없습니다. 악기연주는 처음 배울 때 악기를 구매할 돈과 악기를 들 수 있는 힘, 배우고자 하는 의지만 있으면 즐길 수 있는 아주 좋은 취미입니다.

벌이가 줄거나 없어질 노년을 생각한다면 이보다 더 좋은 취미는 아마 없을 것 입니다. (물론 돈이 가장 적게 드는 취미는 노래부르기겠지만 말이에요.)

 

악기연주를 하기 위해서는 악보 보는 방법과 악기를 연주하는 기술을 배우면 됩니다. 악보를 보는 방법을 알고 있다면, 새로운 악기도 쉽게 배울 수가 있습니다. 하지만 나이가 들면 새로운 악기를 연주하는 기술을 익히기가 어려울 수도 있으니,  지금부터, '해볼까?'라는 마음이 들었을 때 바로 시작하셨으면 좋겠습니다. 

 

혹시 배우고 싶은 악기가 비싸서 고민이신가요?

그렇다면 걱정하지 말고 구매하세요. 악기가 조금 비싸게 느껴지더라도 그 악기를 오랜기간 연주할 수만 있다면 비싼 건 아니기 때문입니다. 계속하고자 하는 의지만 있다면 뽕을 뽑을 수 있어요.

 

한 달에 치킨 한 마리 20,000원 * 12개월(1년) * 5년 = 1,200,000원. 

 

100만원이 넘는 악기라도 구매하는 것을 두려워할 필요가 없습니다. 꾸준히 해보겠다는 의지와 용기만 있으면 됩니다. 매달 먹는 치킨은 사라지겠지만 악기는 남으니까요. 악기를 한 번 구매하면 연주하는 기간 동안 즐거울 수 있으니, 내가 몸이 아파 악기를 들 수 없는 기간을 제외하더라도 아주 오랫동안 행복할 수 있습니다. (치킨을 먹지 않는다면 꼭 필요하진 않지만 자신이 자주 소비하는 물건이나 음식으로 바꿔서 생각해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당신과 나, 우리를 행복하게 해주는 악기 연주


즐거운 취미생활 하세요!